인천공항 ▶ 타이중 국제공항 ▶ 來來[Lai Lai] Hotel ▶ 향초신낙원 바나나뉴파라다이스 ▶ 타이중 공자묘 ▶ 무지개 마을 ▶ 고양이문(猫門) 카페 ▶ AT 미용실 ▶ 요괴빙수 ▶ 심계신촌 ▶ 딩왕마라궈 ▶ 이중지에 야시장

타이중 여행 첫날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고 점심 전에 도착한 덕에 첫날부터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타이중 국제공항 Taichung International Airport

대만 현지 시간으로 9시 30분 쯤에 타이중 공항에 도착. 크지 않은 공항이라 밖으로 나와도 한산하더군요. 우리나라 지방공항 정도입니다. 택시를 타려고 길가에 서있는 택시로 다가갔더니 밑으로 내려가라 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 택시를 잡아 탔습니다. 일단 호텔로 출발.

향초신낙원 바나나뉴파라다이스 香草新樂園 Banana New Paradise

 호텔 체크인이 3시부터라 카운터에 짐을 맡기고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사전에 조사한 맛집이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어서 주변 구경도 할 겸 걸어갔습니다. <향초신낙원>. 타이중에서 유명한 대만가정식 맛집입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우리나라 7080 스타일의 복고풍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음식은 마파두부, 탕수육, 유린기. 이렇게 3가지를 시켜먹었습니다. 본고장의 맛입니다.

1층 테이블이 있는 자리를 제외한 구석과 2층 전체에는 레트로한 장난감 같은게 전시가 되어있어서 7080박물관 같은 모습이네요.

https://goo.gl/maps/mMwmN8CfFjxhLL8H8

 

향초신낙원 바나나뉴파라다이스 대만가정식

★★★★☆ · 대만 레스토랑 · No. 111之1號, Section 2, Shuangshi Road

www.google.co.kr

 

타이중 공자묘 臺中市 孔子廟

 

밥을 먹고 나와서 오는 길에 봐둔 공자묘에 들렀습니다. 지도상으로도 그렇고 현판에도 충렬사라고 적혀있는데 입구에는 공자묘라고 씌여있어서 정체가 의심스러운 곳입니다. 특별할 건 없었지만, 웨딩포토를 찍는 사람들도 있고 한쪽에 소원을 적어 걸어두는 곳이 있어서 가족들이 소원 한장씩 써서 걸어두고 나왔습니다.

https://goo.gl/maps/9vR8Gk34Qgvd3xKb6

 

충렬사

★★★★☆ · 사원 · No. 30號, Section 2, Shuangshi Road

www.google.co.kr

무지개 마을 彩虹村 Rainbow village

 

공자묘인지 충렬사인지를 나와 우버Uber 를 잡아타고 무지개 마을 이라는 곳으로 왔습니다. 말이 마을이지 초등학교 운동장 크기 정도도 안되는 곳에 옛날 단층집 몇채가 모여있는 곳으로 온통 화려한 색깔의 벽화가 알록달록 그려진 곳입니다. 이곳이 유명해진건 할아버지 한분이 이곳의 벽화를 모두 그린데다가 사진찍기 좋아서 입니다. 뭔가 세상에 이런일이 느낌같다고나 할까요? 얼른 사진몇장 찍고 휙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조그만 곳에 사람들이 꽤 많았거든요. 골목도 좁은데... 날도 덥고 목도 말라 밖으로 나와 길건너 보이는 카페로 갔습니다.

https://goo.gl/maps/7WFcCLNjPKdjsVUq7

 

무지개 마을

★★★★☆ · 관광 명소 · 春安路56巷25號

www.google.co.kr

고양이문 카페 猫門 cafe

바깥에 아이스크림 조형물이 붙어있어서 처음엔 아이스크림 가게인가? 하고 들어갔는데 자리잡고 앉자 나눠준 메뉴판엔 아이스크림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카운터쪽에 가보니 거기엔 아이스크림 메뉴가 있어서 아이들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 내/외부는 대만스럽게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생겼더군요.

 

https://goo.gl/maps/WA36PXHDqdJ3UAHv8

 

Mao Men Restaurant

★★★★☆ · 음식점 · 春社西巷28號

www.google.co.kr

AT 미용실 AT Hair Design

얼마 돌아다니지도 않았는데 새벽부터 움직여서 그런지 좀 피곤하더군요. 그래서 샴푸마사지를 받으러 가기로 결정. 원래는 이중지에 야시장에 있는 같은 이름의 미용실을 갈 계획이었는데, 실수로 펑지아 야시장에 있는 미용실로 갔습니다. 프랜차이즈인 듯 합니다. 완전히 같은 이름의 미용실이라니...

아내와 저는 SCALP SPA, 아이들은 SHAMPOO 를 받기로 했습니다.

한국 두피케어 전문샵에서 받는 것과 서비스는 비슷한데 헤어팩이 빠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대충 2만 2000원 정도. 전문샵에 가면 10만원쯤 하는데 비하면 굉장히 저렴하죠.

저와 아내도 만족. 아이들도 만족. 개운한 기분으로 밖으로 나왔습니다.

https://goo.gl/maps/1u9vwRRYuvTQuxAQA

 

At International Hair Salon

★★★★☆ · 이발소 · No. 451號, Fuxing Road

www.google.co.kr

요괴빙수 怪物 路地

 주택가에 소박하게 위치하고 있어서 하마터면 못보고 지나칠뻔한 요괴빙수 가게. 타이페이가 망고빙수가게가 유명하다면 타이중은 요괴빙수가 유명해서 들렀습니다. 여기도 대만스럽게 아기자기 하더군요. 말차빙수가 이곳 1 pick 이라고 해서 시켜보았습니다. 다른 것도 먹어보고 싶긴 했는데 그냥 하나만 시켰습니다. 콘프레이크와 화이트초콜릿을 토핑으로 올려서 먹는방식. 맛있더군요.

https://goo.gl/maps/fSVpHNNjo7Dt7G9x5

 

요괴빙수

★★★★☆ · 아이스크림 가게 · No. 1號, Lane 61, Cunzhong Street

www.google.co.kr

 

심계신촌 審計新村

 

쉬었으니 다시 이동. 걸어서 10분 거리에 심계신촌으로 향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審計368新創聚落으로 대만의 연남동? 카페거리? 같은 곳입니다. 플리마켓이 열려있고, 장신구같은 것들을 좌판에 내어놓고 팔고 있더군요. 예쁜 카페같은 것도 양쪽으로 늘어서 있고. 반지, 귀걸이 같은 것을 많이 팔고 있어서 그중 맘에 드는 것 몇개를 사고 잠시 둘러본 뒤 저녁을 먹으러 다시 출발했습니다.

https://goo.gl/maps/GWNSyykz9crh5FQp8

 

審計368新創聚落

★★★★☆ · 관광 명소 · No. 12號, Alley 2, Lane 368, Minsheng Road

www.google.co.kr

딩왕마라궈 鼎王麻辣鍋

 

 역시 대만에 왔으면 마라훠궈를 먹어줘야죠. 일단 홍탕, 백탕을 시켰습니다. 고기는 소고기와 돼지 고기 반반. 플러스 야채 한접시, 면추가. 나중에는 삼겹살 한판 추가.

백탕에는 잘게 썬 배추가 가득. 홍탕에는 선지와 두부가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백탕/홍탕 모두 점원이 수시로 와서 내용물을 채워주는데 선지는 그만! 국물만 리필해서 계속 먹었네요. 맛은... 괜찮은데 둘중에 한가지만 먹는건 아닌 것 같고 같이 먹는게 맛있더군요. 홍탕 국물에 고기를 담궜다가 백탕의 배추와 같이 먹기.

점원들이 영어를 잘 못해서 주문하기가 어렵웠습니다. 메뉴를 봐도 도무지 상상이 안가서... 혹시 계획중이시라면 미리 메뉴를 조사해서 가시길. 

배도 부르고 체크인도 해야하고 해서 호텔로 돌아갔습니다.

https://goo.gl/maps/1SBuq166g1P5CQp27

 

타이중 딩왕마라훠궈

★★★★☆ · 음식점 · Section 2, Gongyi Road, 42號 No

www.google.co.kr

이종지에 一中之街 Yizhong street

 

호텔 체크인을 마치고 5분 거리에 있는 이종지에 야시장에 잠깐 들렀습니다. 타이중에서 유명한 야시장이 두 곳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이종지에 야시장 입니다. 다른 한 곳은 펑지아 야시장.

신기한게 이 곳의 야시장은 주로 대학가에 있더군요. 그래서 야시장보다는 대학로 느낌이 더 듭니다. 잠깐 둘러보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내일을 위해 쉬기로 하고 일단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https://goo.gl/maps/u4RPFswXdQy8dqD17

 

Yizhong Street Night Market

★★★★☆ · 야시장 · Yizhong Street

www.google.co.kr

그렇게 첫날 마무으리!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중 3박4일 가족여행 DAY-3 & 4  (0) 2020.02.05
타이중 3박 4일 가족여행 DAY-2  (0) 2020.02.05
대만 타이중 여행준비하기  (0) 2020.02.04
구글지도 활용하기 - 계획과 기록  (0) 2020.02.04
여행준비하기  (0) 2020.02.04
Posted by XoSo Black 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