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구글지도를 활용해서 준비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지도를 활용해서 여행준비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죠. 얼마전에 제주도에 혼자 여행을 다녀왔으니 그걸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우선 구글지도에서 인천공항 to 제주공항으로 항공 경로 검색을 합니다. 50분 걸리는 군요. Google 검색결과 보기를 눌러보면 관련 항공편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항공사 페이지로 넘어가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바로 연결은 안되네요. 개선되면 좋겠어요. 암튼 Skyscanner 에서 다시 검색해서 오후 12:54분 이스타항공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Gmail 로 확인증을 받았다면 아래와 같이 메일로 확인이 가능하고, 구글 캘린더로 자동 일정 등록이 됩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그럼 이제 숙소를 정할 시간. 이 지역 검색에서 호텔 버튼을 누릅니다.

숙소리스트와 정보가 쭈~욱 뜨네요.

 

여행 일정, 인원, 필터 설정을 한 다음 숙소를 선택하고 아래 나와 있는 사이트 중 하나를 골라 예약을 마무리 합니다. 예약이 확정되고 Gmail 로 확인메일이 오면 다시 자동으로 일정등록이 됩니다. 아래는 지난번에 제가 묵었던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주인 아저씨가 참 푸근하시더군요.

숙소는 경우에 따라 여행 코스를 먼저 짜고 나서 적당한 곳에 숙소를 잡아도 돼는 거니까 순서는 무시하시고 편하신대로...

아무튼 저는 숙소를 먼저 잡고 여행 코스를 짜기로 했습니다. 갈만한곳을 찾기위해 지도에서 '가볼만한곳'이라고 칩니다. 그러면 진짜 가볼만한 곳이 나옵니다. 순서는 필터 더보기를 눌러서 보더라도 평점 순 밖에 없으니 그냥 목록을 쭈욱 한번 봅니다.

각각의 장소를 눌러보면 관련 정보들이 나오죠

혹시 맘에 들어서 가볼 마음이 생긴다면 내 마음 속에 '저장'을 누르세요. 그런데 이때는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구글 계정을 늘 사용함으로... 일단 저장! 그런식으로 쭈욱 갈 곳들을 저장저장 합니다. 맛집도 저장저장...

그렇게 리스트가 쭉 저장이 되고 나면 메뉴로 가서 '내 장소'를 눌러봅니다.

몇 개의 탭이 보이는데 '지도' 라고 되어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저장됨이라는 탭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즐겨찾기, 가고 싶은 장소, 별표 표시된 장소 등으로 나오는데 처음에 저장할 때 이 세가지 중에 고르게 되어 있으니 편하신대로...

이렇게 해두면 나중에 구글지도를 볼 때 해당 위치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만 하면 뭔가 정리가 잘 안됩니다. 그래서 지도 만들기 라는 걸 해보겠습니다.

'내 장소' 메뉴의 '지도'탭을 보면 '지도 만들기' 라는게 아래 보입니다. 저는 미리 만들어 뒀으니 아래 보이는 군요.

들어가셔서 가고 싶은 장소를 검색한 후 지도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추가하는 건 캡쳐를 안했지만, 누구라도 알 수 있게 나오니까 그냥 하시면 됩니다. 여기저기 쭉쭉쭉 집어넣어 아래와 같이 완성되었습니다.

레이어 추가를 하고 종류별로 구분을 할 수도 있고, 길찾기를 추가해서 코스를 만들때도 유용합니다.

방법은 목적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갈림길 표시 같은곳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도착지로 설정 이라고 되어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새로운 레이어가 생기면서 출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경유지도 추가할 수 있구요.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길찾기가 안되요... 외국에 나가실 땐 좋습니다.

나중에 다시 열어보면 요렇게 보인답니다.

이렇게 장소들을 좀 여유있게 골라두고 나중에 시간이 조금 남으면 근처 찜해둔 곳으로 가기도 하고 대략의 위치 파악이 쉬워져서 경로짜기도 쉽더라구요.

그리고 여행을 다녀와서는 구글지도 메뉴에 '내 타임라인' 이란 걸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그날 어딜 얼마나 돌아다녔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행기를 쓴다거나 전에 거기 어디어디 갔었더라? 할 때 날짜만 알면 얼마든지 확인 가능하죠.. 물론 '이게 뭐야? 무서워!!' 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별로 개의치 않아서... 혹시 싫다고 하면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은 모든 것을 알고있으니 진짜 추적이 안되는지는 장담 못하지만...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중 3박4일 가족여행 DAY-3 & 4  (0) 2020.02.05
타이중 3박 4일 가족여행 DAY-2  (0) 2020.02.05
타이중 3박4일 가족여행 DAY-1  (0) 2020.02.05
대만 타이중 여행준비하기  (0) 2020.02.04
여행준비하기  (0) 2020.02.04
Posted by XoSo Black D
,